Travel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TRAVEL

동호해수욕장(펜션 바로 앞)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에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깨끗하고 조용한 동호해수욕장. 넓은 백사장, 깨끗하고 부드러운 모래,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은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수산항(펜션에서 자가용 3분 거리)

가자미 배낚시로 많이 알려진 곳이며, 요트마리나 시설이 잘 갖추어져서 요트바다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이 길고 긴 방파제와 등대를 배경으로 한 일출 장소로 양양의 포구 중에서 제일이다.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펜션에서 자가용 5분 거리)

한반도 신석기 시대의 첫 발자취, 선조의 지혜가 숨쉬는 선사시대로 떠나는 여행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에 위치한 유적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이른 시기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 중의 한곳이다.

하조대(펜션에서 자가용 10분 거리)

해변에 기암절벽이 우뚝 솟고 노송이 그에 어울려서 정경을 이루고 있는데, 절벽 위에 하조대라는 현판이 걸린 작은 육각정(1955년 건립)이 있다.

양양5일장(펜션에서 자가용 10분 거리)

사통발달 교통의 중심지인 양양에서 열리는 수백년 전통의 양양5일장은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 열린다. 특히 설악권에서는 싱싱한 농산물이 싸게 판매되는 곳으로 유명해 인근에서도 많이 찾는다.

설악워터피아(펜션에서 자가용 30분 거리)

섭씨 49℃의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서 전혀 가열하지 않은 100% 천연수로 주요성분은 양이온인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과 음이온인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낙산해수욕장(펜션에서 자가용 10분 거리)

동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의 하나로 고운 모래와 송림이 펼쳐져 있고, 주변의 낙산사와 의상대 등의 관광자원이 소지하고 있으며 호텔, 콘도 등 숙박시설도 갖춰져 있는 양양의 대표적 관광지이다.

대포항(펜션에서 자가용 15분 거리)

설악산 기슭의 깨끗한 바닷가에 자리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설악산이 두드러진 관광지로 바뀜에 따라 고급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게 되었다.

속초해수욕장(펜션에서 자가용 20분 거리)

속초시청에서 동남방향 5Km,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해수욕장 매년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 운영하고 있다. 모래의 질이 양호하며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다.

속초 관광수산시장(펜션에서 자가용 25분 거리)

재래시장 특유의 정서와 인근 농촌에서 가꾼 각종 야채와 과일 그리고 신선한 동해의 해산물과 회를 직접 즐길수 있는 횟집과 건어물도 직접 구입할 수 있어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설악산(펜션에서 자가용 30분 거리)

백담계곡, 수렴동계곡, 가야동계곡, 구곡담계곡, 십이선녀탕계곡 등의 아름다운 계곡과 대승, 소승 등의 시원한 폭포를 품고 있다. 남설악은 내륙 쪽 자락이어서 계곡이 부드럽고, 외설악은 기암절벽이 장쾌하게 펼쳐져 있다.

양양송이축제

황금버섯, 숲속의 다이아몬드 송이, 온몸으로 느끼는 천년의 솔향, 양양송이 측제. 초롱초롱 별이 쏟아질듯한 밤하늘과 솔잎 향 가득한 대자연의 숨소리. 수확을 기다리는 꽉찬 곡식들과 곱게 물든 산천, 인심 넉넉한 전원의 삶.

남대천 연어축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체험여행의 1번지. 귀향 혹은 생명의 경외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은 매년 10월 단풍이 떠내려 오는 양양 남대천으로 가서 산란을 꿈꾸는 연어떼를 보라. 연어를 통해 삶을 되돌아 보는 생명여행.

해맞이축제

예로부터 양양 낙산에서 새해 일출을 보며 소원을 빌면 그 해에는 만사형통한다는 설이 있습니다. 옛조상의 얼을 기리기 위해, 양양군에서는 매년 12월 31일부터 1월 1일에 양양 해맞이 축제를 개최합니다.